[신분을 새롭게 하라] - 벧전 2:9-10

기독교는 하나님과의 더 나은 관계가 목표이다.

복음을 즐거워하라.
마음의 즐거움이 사라졌다면 신앙의 경종이다.

어린 아이처럼 - 전적 의탁의 존재

"좋습니다." - 인생은 태도에 의해 결정된다.

사람이 바뀌려면 -> 의식이 바뀌어야 -> 정보가 들어가야 -> 젊어야

젊다 - 생각이 젊어야 한다는 의미

내가 누구냐 하는 문제가 내가 무엇을 할 것인가를 결정한다.

거룩한 자존심을 가지라. - 몸, 말, 태도
       ex) 컨닝 - 20,30년 후엔 컨닝해서 A나 컨닝안해서 C나 다 똑같아진다.

9절 - "왕직을 겸한 제사장"이 핵심이다.
          - 우리 모두 왕직을 겸한 제사장이다.

레위기 8장      - 제사장 위임 절차
            7절 - 예복의식
           12절 - 기름부음의식, 정결의식
           14절 - 속죄의식
           22-24절 - 구별의식, 하나님의 일방적인 구별하심(참:요한계시록 1장 5-6)

제사장이 된 것이 아니라 제사장으로 삼아주신 것이다.

기족교의 본질은 성자가 되려고 하는 것이 아니다.
이유는 모르지만 하나님께서 나를 일방적으로 구별해 주셨다.

영혼의 마패

내가 "오병이어"가 되라. 예수님께서 축하해주신다.

제사장이 된 이의 축복(특권)
    1. 하나님께 직접 나아가는 특권 - 말의 특권
    2. 삶 전체를 제물로 드리는 특권 (골3: 22-24)
          - 내가 하는 어떤 일도 죄가 아닌한 하나님의 일이 될 수 있다.(골3:16-17)
          - 내가 하는 일을 찬송과 기도와 말씀으로 하면 그 일이 하나님의 일이 된다.
      --> 삶 전체가 주의 제물되는 삶 되기 바랍니다.
          (제물, 제자, 제사장)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