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인물 사진에서는 일단 인물이 뽀샤시하게 나오면서 배경은 흐릿하게 나오는 아웃 포커싱을 통해 분위기 있는 이미지로 담을 수 있습니다.

먼저 조리개를 적절히 열어준 후 노출은 적정 노출에서 +1 또는 +2스탑 정도 올려준 후 찍는 것이 좋으며 가끔씩 소프트필터를 사용하여 촬영함으로써 환상적인 연출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에 몇 가지 주의할 부분을 안내 드리자면  

첫째로 웨딩 화장은 평소 화장보다 밝아 인물의 얼굴을 중점 촬영 시에는 측광 모드를 스폿 측광으로 맞춘 후 얼굴 부분을 여러 번 측광해줌으로써 피부 톤이 붉게 나오거나 어둡게 나오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화이트 밸런스를 상황에 따라 조정해줌으로써 하얀 웨딩드레스의 느낌이 잘 살아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며 인물의 얼굴 부분 촬영시 머리 전체가 짤리는 부분 없이 모두 나올수 있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되도록 인물의 표정을 담는 것에 중점을 두는 것이 결혼식 날의 행복함이 묻어있는 표정을 그대로 담아두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 목 부분에서 앵글을 나누면 사진의 느낌이 불안한 감이 있기에 가급적 가슴부분에서 자르는 것이 자연스러우며 촬영시 인물이 고개를 약간 옆으로 돌린 상태에서 눈은 자연스럽게 카메라 렌즈를 주시하도록 한 뒤 촬영하면 좀더 단아한 느낌의 표정을 담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조리개는 개방에 가깝게 설정하여 아웃 포커스를 확실히 함으로써 뒷 배경을 정리하는 것도 좋습니다.  

두번째로 플래쉬 사용시 직사광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결혼식장 내에서는 조명이 충분하므로 별도 플래시 없이도 어느 정도의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경 처리 부분인데 가급적 의상이나 얼굴의 색깔을 강조하는 배경으로 촬영하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야외 촬영에서 푸른 하늘, 푸른 잔디 또는 언덕 등 단일 톤의 색상을 배경으로 하는 것이 인물도 살리면서 깔끔한 배경 정리가 될 수 있습니다.  

----------------------------------------------------------------------------------
joins.com에서 나온 자료입니다.
편의상 제가 약간의 수정을 하였습니다. 모든 저작권은 joins.com에 있습니다

* itislord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5-04-24 14: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