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경향신문에 게재된 글입니다.
모든 권리는 경향신문에 있음을 알립니다.
---------------------------------------------------------------------------

비용도 적게 들고, 오고 가는 수고 없이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단연 인터넷을 활용하는 것이다. 국내·외 인터넷 사이트를 활용하면 최신 뉴스를 원어민의 발음으로 실시간 들을 수 있다. 이보영·이근철 강사는 특히 어린이 사이트를 적극 활용하면 좋다고 조언했다. 시사나 영화관련 내용을 쉬운 표현으로 정리해 놓아 회화용 어휘를 배우는 데 좋다는 것.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영어학습용 사이트를 소개한다.
  
#외국 사이트

▲www.rd.com

리더스다이제스트. 쉽고 일상적인 내용의 글을 찾을 수 있다.

▲yahooligans.yahoo.com

야후 영어사이트의 어린이 코너. 영화, 시사 등을 어린이 수준에 맞춰 풀이해 놓아 영어 학습용으로도 좋다.

▲www.imdb.com

영화 자료 데이터베이스. 영화 관련 표현을 찾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다.

▲www.bbc.co.uk/worldservice/learningenglish

BBC World Service에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위해 운영하는 사이트.

▲www.voanews.com/specialenglish

실시간 영어방송. 필수 1,500 단어 범위 안에서 쉽고 짧은 문장을 사용하는 편이다.

▲multimedia.tbo.com/multimedia/popup/apaudio.htm

매시간 업데이트되는 AP Network News를 들을 수 있다.

▲www.ccc.commnet.edu/grammar/vocabulary.htm

미국 Capital Community College 온라인 학습센터의 Building a Better Vocabulary 코너로 각종 시험에 대비한 단어공부를 할 수 있다.

▲members.aol.com/MorelandC/Phrases.htm

숙어의 어원에 대해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곳.

#국내 사이트

▲www.ybmfm.com

ybmFM. 국내 영어청취 전문 인터넷 방송.

▲www.teentimes.org

청소년 영자지 틴타임스. 쉬운 영어로 돼 있어 회화용 어휘에 참고하기 좋다.

〈임영주기자〉       경향신문 
* itislord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5-04-24 14: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