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중앙일보 홈페이지 My Friday 부분에 올려진 글입니다.
모든 권리는 중앙일보 측에 있음을 밝힙니다.
-----------------------------------------------------------------------------------------

하나의 마을을 이루는 엄청난 규모, 명품에서 다이아몬드까지 다양한 상품 구성… 외국의 아웃렛은 정말 탐난다. 해외 여행을 갔다면 필수로 방문해야 할 아웃렛 가이드.  

MILANO: 한국에 단 한 개뿐인 아이템을 원한다면: 엠포리오 이졸라 Emporio Isola
온갖 종류의 명품 브랜드를 구비하고 있는 것이 밀라노이지만, 명품이다보니 가격이 만만치 않아 쉽게 지갑을 열 수는 없다. 따라서 밀라노를 자주 방문하는 사람들은 화려하고 값비싼 명품거리를 헤매기보다는 유명 아웃렛을 이용하는 편. 특히 밀라노는 명품의 멀티 아웃렛이 많다. 엠포리오 이졸라는 질 샌더, 돌체&가바나, 까르띠에, 요지 야마모토, 겐조, 꼼 데 가르송 등 유러피언 명품이 다수.

3백 평 규모의 2층 매장에 특이한 아이템이 가득하다. 한두 시즌이 지난 제품이나 해당 시즌의 샘플을 판매. 50~70% 정도 할인되어 1백~4백 유로 정도 가격대에 팔린다.

위치 코르소 셈피오네(Corso Sempione) 초입 Rai TV 방송국 앞. 전차 1·29·30·33번, 버스 57·94번 이용. 영업시간 오후 3시~7시 30분(월), 오전 10시~오후 7시 30분(화~토)

Shopping Tip
1 니트와 슈즈 코너가 강세. 니트에 강한 이탈리아답게 다양한 컬러와 종류의 아이템을 발견할 수 있다. 슈즈는 프라다, 질 샌더, 요지 야마모토, 마크 제이콥스 등 디자이너 브랜드가 많은 것이 특징. 미우미우 샌들 1백10유로, 요지 야마모토 스니커즈 95유로 정도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2 엠포리오 이졸라는 1과 2 두 개의 매장이 있다. 본점격인 엠포리오 이졸라 1의 물건 구색이 더 좋지만, 엠포리오 이졸라 2는 동양인의 체형에 맞는 작은 사이즈가 많다는 평.


Another List 드매거진(D-magazine) 빠른 신상품 교체가 장점. 큰 창고가 없어, 재고를 쌓아놓지 않고 다른 신상품이 들어올 경우 남아 있는 제품을 다시 30~50% 파격 세일한다. 몬태나폴레오네 거리에서 쇼핑을 즐기면서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지리적 위치와 텍스 프리가 된다는 것도 매력적인 부분. 바캉스철 8월과 겨울 1월은 휴무. 지하철인 몬태나폴레오네(노란색)역이나 산 바빌라(빨간색)역에 위치.


LONDON
관광과 쇼핑을 겸한다면
바이스터 빌리지 Beicster Village
영국의 대표적인 대형 할인 몰. 물가가 비싼 런던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브랜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오아시스 같은 곳으로 1년 내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베르사체, 페라가모, 버버리 등의 명품 의류부터 도자기, 장난감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 물건도 비교적 최신 상품이고 매장 내 진열도 깔끔한 편이라 실속 있는 아웃렛으로 정평 나 있다. 주변에 옥스퍼드가 있으므로 관광과 함께 일정을 잡을 것.

위치 런던 메릴본역에서 바이스터 노스(Beicster North)역으로 가는 직행편이 있다. 소요시간 1시간.

Shopping Tip
1년에 두 번 1월과 7월에 대대적인 정기세일을 실시한다. 최고 90%까지 할인하기 때문에 일정이 맞는다면 방문해볼 것. 정기세일 외에도 부정기세일이 종종 진행된다.

Another List 브랜드 공장 직영 매장 특정 브랜드 제품의 쇼핑을 원한다면 공장 직영 매장을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런던 시내 가까이에 위치한 버버리 공장에서는 다양한 남녀 의류와 아동복, 액세서리를 30~50% 할인된 가격에 판매. 단, 사이즈가 다양하지 않고 하자가 있는 물건도 눈에 띈다. 런던에서 북쪽으로 2시간 떨어져 있는 스토크 온 트렌트(Stoke-on Trent)는 웨지우드, 로얄달튼, 앤슬리, 포트메리온 등 유명 도자기 브랜드의 공장이 밀집해 있는 곳.


SWISS
유럽에서 대형 아웃렛을 찾는다면
멘드리시오 폭스타운 Mendrisio Fox Town
미국 우드베리 아웃렛만큼 큰 규모로 텍스 프리가 가능하다. 구찌·프라다·미우미우·페라가모·에트로·돌체&가바나·발리 같은 명품 브랜드부터 디젤, 리바이스 등의 캐주얼 브랜드, 각종 화장품과 언더웨어 브랜드까지 품목이 다양한 것이 특징. 밀라노 북쪽, 스위스와 이탈리아 경계 부근에 위치해 밀라노에서 가는 것이 편리하다.

위치 밀라노 중앙역에서 매시 23분마다 있는 키아소(Chiasso)행 기차를 탄다. 역에서 내려 택시로 15분 거리.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7시(연중무휴)

Shopping Tip
텍스 프리가 가능한 시간을 미리 체크하고 쇼핑 후 반드시 정해진 시간 내에 텍스 프리를 받도록 한다. 스위스는 현장에서 면세 혜택을 받지 않는 경우 '텍스 프리 우편'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돈을 돌려받는 것이 상당히 번거로운 편. 우편물 분실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반드시 현장에서 해결한다.


2004.03.31 15:21 입력 / 2004.04.02 11:21 수정
에린  travel_mf@joins.com
* itislord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5-04-24 14: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