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 http://www.yunsobi.com/tt/subby/141
객체지향 방법론의 가장 큰 장점인 재사용성과 모듈성을 극대화시켜 실제 구현 과정에서의 해결 방안으로 제시 가능한 것으로 이를 적용하면 시스템 개발은 물론 유지 보수에서도 큰 효과가 있다.
- 상위 단계에서 적용될 수 있는 개념
- 디자인뿐만 아니라 시스템 구조를 재사용 하기 쉽게 만들 수 있다.
- 개발에 따른 산출 문서를 보다 향상시킬 수 있다.
- 불명확한 클래스의 기능, 객체간의 부적절한 연관 관계 등을 제거해 현존하는 시스템에 대한 유지 보수도 용이하다.
- 제대로 만들어진 디자인을 보다 빠르게 얻어낼 수 있는 이점이 있다.
- 일반적인 설계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객체와 클래스와의 연관 관계를 묘사한 것이다.
[패턴의 분류와 종류]
기본 패턴(Fundamental Design Patterns)
생성 패턴(Creational Patterns)
①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클래스 정보를 캡슐화
② 클래스에 의해 객체가 생성되는 방식
분류 패턴(Partitioning Patterns)
구조화 패턴(Structural Patterns)
행위 패턴(Behavioral Patter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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