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트위터에서 아이폰아트님(@iPhoneArt_)님의 리딤코드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아이폰아트님은 워낙 좋은 리딤코드이벤트를 많이 하시기 때문에 트위터 상에서 유명하시죠.. ㅎㅎ 저도 진작부터 팔로우해서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 이벤트에서 "내 손안의 영어회화" 라는 앱에 대해 소개가 있었고, 저도 응모해서 당첨됐습니다. ㅎㅎ 너무 감사드려요..

근데 이 앱이 참 물건이에요...
회화문장이 원래는 200개가 들어있었는데요.. (이번에 업데이트 하면서 10,00명까지 무료로 100개 문장이 추가되서 총 300개가 되었습니다.)  문장 하나하나가 쓸모있는것 뿐만 아니라 전혀 생각지고 못했던 기능이 들어 있더라구요.. 이 앱에 대해 설명 좀 드려보자면요,

먼저 아래 화면에 번호순 정렬이 된게 보이시죠?!... 오른쪽 부분에 보면 번호를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색인이 돼 있어서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하나, ABC 순서로 정렬되도록 구현이 되어 있는데여. 여기에 당근 ABC 색인이 있어서 바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
ㅋㅋ 이렇게 세심하게 신경을 써서 만들어 주셔서 넘 좋아요...


아까 말씀드렸던 "전혀 생각지고 못했던 기능" 이 뭐냐면요.. 재생모드를 개인별로 구성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요즘 학교교육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한 것이죠..

아래 화면에 보면 재생순서가 뭔가 깁니다..ㅋㅋ 원래는 표현(Aa)-표현(ㄱㄴ)-회화-해설 이렇게만 있던건데 요로코롬 길어졌네요... 제가 사용하는 구성입니다. ㅎㅎ 제가 부족한 부분이 느껴질 때마다 맘대로 바꿀 수 있지요!


혹 잘 감이 안오실까봐 함더 설명드리자면 예를 들어 1번 회화를 눌렀을 때 보통은 해당 영어 문장 표현이 나오고 한글 해설이 나오고, 관련된 영어회화가 이어지면서 해설음성이 플레이되는 순서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영어회화 어플들의 공통적인 순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런데, 이렿게 지나가버리면 제가 영어문장을 좀 발음해보거나 암기해보기도 전에 모든 설명이 끝나버립니다. 저는 영어표현 부분을 좀더 듣고 싶은데 말입니다. 다른 어플들에서는 이럴때 어쩔 수 없이 그냥 첨부터 또 들어야 되지만 이 "내 손안의 영어회화" 앱에서는 제가 원하는 영어표현 부분을 더 많이 넣어서 듣는게 가능하다는 것이죠!!
물론 사용하시는 분들마다 원하는 대로 바꾸실 수 있지요... 아래 화면은 제가 듣는 구성으로 변경한 화면입니다.


아이폰아트님(@iPhoneArt_)님의 리딤코드 이벤트가 다시 진행되고 있습니다 모두 참여해서 좋은 어플을 함께 사용해보셨으면 너무 좋겠습니다. 혹시 당첨되지 않더라도 구매추천!!! 강추!!! 할 수 있는 앱입니다. 너무 좋아요...

덤으로 개발사 홈페이지에서 영어회화 책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니마니 참여하셔서 책도 공짜로 받는 기쁨을 누려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