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의 62년 삶의 여정과 노력,고난과 영광이 어우러진 감동있는 진솔한 고백이었습니다.
너무가 가슴에 와닿고 직장생활에 실제적인 지침이 되는 글이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아! 정말 이런 분들은 뭐가 달라도 다르구나 하고 느낀 시간이었습니다.

서점에 가서 책을 둘러보다가 맘에 드는 책이 있으면 서점에서 다 보고, 본 책을 사오는게 제가 책을 읽는 저만의 방법 중 하나인데 보통은 다 읽기까지 몇번이나 서점에 가야 하지요.
그런데 이 책은 딱 잡고 읽기 시작하자마자 책을 손에서 뗄 수가 없었습니다.
서점 한 구석에 앉아서 3시간 만에 다 읽고나서야 감동에 겨워하며 일어설 수 있었습니다.

저는 기존의 방법에 약간의 개선을 통해 일하는건 너무 잘하는데 새로운 걸 만들어 낸다든지, 창조적인 발상을 해내는 부분은 저 스스로가 너무나 부족함을 느끼고 있던 중이었습니다.

책에서 저자는 어떤 일에 정말 마음을 담아 열정을 불사르면 창조적이고 창의성 있는 아이디어가 자꾸만 솟아난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지금 하는 일에 마음과 열정을 담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디어가 없고, 창조적인 발상이 떠오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걸 깨닫게 된 것 만으로도 전 너무나 감사합니다.

그런데 그 외에도 너무나 감동적이고 삶의 지혜가 되는 글들이 많아서 다 갈무리 할 수 없을 지경입니다.

저자이신 이승한님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
p4 세월이 흘러도 늘 사람들 곁에 남아 있는 기업이 되려면 '언제나 새로워야 한다'

p15 나는 듣고 잊는다. 나는 보고 기억한다. 나는 행하고 이해한다. - 중국격언

p16 심리적인 자신감은 결국 다양한 경험에서 온다. 열심히 부딪혀본 경험이 없으면 그 과정과 끝을 잘 모르기 때문에 시작부터 두려운 것이다.

p23 모험심은 창의성을 불러온다.

p31 얘야 절대 혼자 가지 말아라 주저얹은 사람까지 함께 데리고 가라. 네가 가진 모든 힘을 다해라

p33 리더십은 일종의 영향력이다. 조직의 구성원들이 한 곳을 향해 열정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만드는 영향력. 위에서 명령하거나 지시한다고 해서 구성원들이 무조건 따르는 게 아니라 조직의 구성원들이 리더에 대해 전폭적으로 신뢰할 때에라야 그 영향력이 최대한 발휘된다.


p35 나는 어느 쪽에도 거짓된 정보를 주거나 그럴듯한 공허한 말로 현혹하지 않았다.


p36 위기에 처해있을 때 갈등 속에서 방황하고 있을 때 사람들의 마음을 달래주고 따라오게 하는 힘은 리더의 꾸미지 않는 솔직함에서 온다

p43 형님들은 나에게 훌륭한 멘토엿으며 동시에 다채로운 세게를 비추는 프리즘이었다. 그 프리즘을 통해 내 창의성의 넓은 세게가 펼쳐지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 얼마나 감동적인가.. 나도 진작 형과 이런 관계를 가졌어야 했는데.. 내 아이들에게도 이런 관계를 만들어 주어야 할텐데


p49 설사 장작을 패고 물을 길어오는 것처럼 단순하고 하찮아 보이는 일일지라도 기회는 스스로 불태우는 사람에게 온다.

p60 가장 낮은 곳에서도 자신을 불태우며 일하는 사람이야말로 사람들에게 인정받을 자격이 있다.

p61 낮은 곳으로 내려오는 이유는 높은 곳에 오르기 위함이다. 어떤 경험이든 그것을 가치있게 만드는 것은 바로 자기 자신의몫이다.

p65 작은 것을 알아야 큰 것을 알 수 있다

p68 일은 찾아서 하는 것이지 가만히 앉아서 기다리는 것이 아니다.

p71 스스로를 불태우지 않으면 남을 불태우지 못한다.

p78 엽서 같은 사진 한 장의 정성, 작아보이지만 섬세함 배려가 사람들의 마음속에 오래도록 기억된다.

p86 일생동안 완전함을 추구하는 에술가처럼 열정과 에너지를 불사른다면 겨영도 예술의 경지에 오를 수 있을 것이다.

p88 개인이든 조직이든 일을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꿈의 크기다 꿈의 크기가 얼마나 큰가에 따라 성과물의 크기도 달라지는 법이다.

p89 Take the best, and make it better - 세계 최고의 것을 가져와서 그보다 더 잘 만들어라

p90 When it does not exist, create it 최고가 없으면 스스로 창조하라

p91 어떤 조직이든 리더가 세운 비전과 목표 이상의 성과를 내기는 어렵다. 그리고 리더가 낮은 비전을 세웠음에도 불구하고 세게 최고가 된 회사를 본 적이 없다.
 
Vision is an art of things that are not visible 비전이란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에술이다.


p141 창의적인 사람이 되고 싶다면 주변사람들로부터 '이상하다' 라는 소리쯤은 들을 각오를 해야 한다. 세상의 모든 위대한 발명도 대부분 처음에는 이상한 것으로 여겨졌으나 결국은 현실이 되어 세상을 변화시켰다

p153 새로워지기 위해서는 상상력도 필요하지만 기존의 틀을 과감하게 바꾸고 실행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p160 아무도 가자 앟는 바깥쪽 트랙으로 달려라 * 항상 '왜' 라고 분석하라. 왜 만들었을까? 왜 그렇게했을까? 왜 그렇게 해야할까?

p175 도무지 해결의 기미가 보이지 않을 때는 밑바닥부터 완전히 뒤집어 생각해보자. 어떤 분야에서 일을 하든 스스로 게임 메이커가 될 줄 알아야 한다

p177 인생은 그릇과 같다. 금을 담으면 금그릇이 되고 은을 담으면 은그릇이 된다. 아무 것도 담지 않으면? 당연히 빈그릇 인생인 것이다.

p184 실행의 속도가 곧 경쟁력이다. 프리젠테이션은 짧게,토의는 심도있게,결론은 꼭 내고,누가 언제까지 할 것인가 명확하게 정하고,바로 실천하도록 습관화시키라

p195 위대한 성과는 자신을 던지는 인내의 산물이다

p203 나는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마음먹은 일은 용의주도하게,그리고 끈기있게 추진해야한다.

p218 협상에 필요한 것은 의지뿐만 아니라 그 의지를 뒷받침하는 아이디어다.뻔히 보이는 숫자만을 가지고 실랑이를 벌이기보다 보이지않는 가치들을 찾아내어 교환해야 서로가 즐거운 협상결과를 낳는다. 포기하는 자는 결코 승리하지 못하며 승리하는 자는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p224 한 사람이 꾸는 꿈은 그저 꿈일 뿐이지만 모두가 같은 꿈을 꾸면 현실이 된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전광역시 유성구 구즉동 | 청솔아파트 308동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